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출발…“MZ 고객 공략”

최효경 기자

2023-01-10 10:25:31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의 쇼호스트가 11일 예정된  새 고정 프로그램 '구해왔쇼라' 첫방송에 앞서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의 쇼호스트가 11일 예정된 새 고정 프로그램 '구해왔쇼라' 첫방송에 앞서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홈쇼핑이 새해 출발과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브랜딩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리브랜딩은 채널 이름부터 ‘간판’ 프로그램까지 모두 새롭게 바꾸는 대형 프로젝트로 현대홈쇼핑은 이를 통해 MZ세대 유입 속도를 대폭 끌어올려 고객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신규 채널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믿고사쇼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운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를 위해 지난해 8월 ‘쇼라’ 상표권을 등록했다고 덧붙였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20, 30대 고객들이 줄임말에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쇼라’라는 이름이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란 정체성을 더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고 봤다”며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종합쇼핑몰로서 현대H몰이 갖는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실시간 쇼핑 채널’이라는 점도 강조하기 위해 ‘믿고사쇼라’ 캐치프레이즈를 활용한 외부 광고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리브랜딩을 기념해 오는 11일 ‘구해왔쇼라’라는 새 고정 프로그램을 론칭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일명 ‘품절대란템’, ‘신박템’ 등 일반적인 쇼핑 채널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상품을 선별해 생방송 한정 혜택을 덧붙여 판매하는 이색 방송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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