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2 Thu.

NHN, 고용노동부 선정 '근무혁신 우수기업' SS등급 받아

기사입력 : 2021-10-14 13:06:53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14일 고용노동부 선정 42개 ‘근무혁신 우수기업’ 중 S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로부터 근로시간 단축,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을 정량 또는 정성적인 방법으로 평가 과정을 거쳐 높은 점수를 받아 9월 16일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뜻한다. 근무혁신 우수기업은 평가 점수에 따라 SS, S, A 등 3개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선정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 디지털경제에 부합하는 새로운 근무방식을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재택 근무 활성화 우수기업’이 별도 선정되었다.

NHN은 SS 등급을 받으며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재택 근무 활성화 우수기업’으로도 선정 된 바 있다.

NHN은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NHN 클라우드’와 협업 플랫폼 ‘NHN Dooray!’를 통해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임직원들의 비대면 재택 근무를 원활히 지원하고 있다. NHN 임직원들은 유연근무제인 ‘퍼플타임제’를 통해 자유롭게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수요오피스’를 통해 매 수요일마다 원하는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다. 또 개발자 회사인 NHN SOFT(구 NHN TOAST)는 ‘핫데스크’ 제도를 도입해 임직원들이 사옥 내 원하는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에 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