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와 비교하면 2.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토니모리, 코스맥스, 현대바이오, 클리오, 브이티,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라파스,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메카코리아, 잉글우드랩, 에이블씨엔씨, 씨앤씨인터내셔널, 애경산업, 제닉, 바른손, 현대퓨처넷, 네오팜, 한국화장품, 아이패밀리에스씨, 잇츠한불, 제이준코스메틱, 내츄럴엔도텍, 현대바이오랜드, 원익, 디와이디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226 미디어지수 755,566 소통지수 699,484 커뮤니티지수 1,404,205 시장지수 929,286 사회공헌지수 299,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15,8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71,652와 비교해보면 8.81%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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