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불구 27.92% 하락

김수아 기자

2021-10-15 08:41:16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불구 27.92%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 결과, 크래프톤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15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90,015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84,410개와 비교하면 6.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위메이드, 엔씨소프트, 데브시스터즈, 골프존, 컴투스, 미스터블루, 웹젠, 게임빌, 네오위즈, 위메이드맥스, 더블유게임즈, 썸에이지, 조이시티, 넷게임즈, 넵튠, 엠게임, 액션스퀘어, SNK, 룽투코리아, 드래곤플라이, 베스파, 한빛소프트, 넥슨지티, 플레이위드, 미투온, 선데이토즈, 미투젠, 액토즈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628 소통지수 1,151,865 커뮤니티지수 1,235,228 사회공헌지수 37,940 시장지수 8,602,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58,50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452,315와 비교하면 27.92%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