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GC셀, 지난 4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1483% 폭증…창사 최대 실적
GC셀(144510, 대표: 박대우)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1,483% 증가한 210억원을 기록하며, 2021년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이 역대 최대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GC셀은 2021년 4분기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178% 증가한 736억원, 당기순이익은 2,352% 증가한 160억원을 기록했다.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검체검사사업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79% 증가했고, 바이오물류 사업도 25% 증가했다. 또한 합병 후 세포치료제 및 CDMO 사업 등이 신규사업으로 일부 포함되었고, NK세포치료제 관련 기술이전 마일스톤 매출이 본격화되며 매출성장을 이끌었다는게 GC셀의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JW중외제약 "원내 의약품 온라인몰 ‘JWPmall’ 가입 병·의원 5천 곳 돌파"
JW중외제약은 원내 전문의약품 온라인 쇼핑몰 ‘JWPmall’ 가입 병·의원이 론칭 1년 만에 5000곳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JWPmall은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병·의원 대상 원내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으로 JW중외제약과 협력 관계에 있는 기존 지역별 거점 도매업체가 입점하는 형태로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였다. JWPmall은 기초·영양수액, 철분주사 등 JW중외제약에서 공급하는 원내의약품 전 품목을 취급한다. JW신약이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판매하고 있는 대상포진백신도 유통한다. 피부 미용제품 필러를 비롯해 내시경 처치구, 거즈, 붕대 등 JW그룹사에서 공급하는 의료기기·용품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아모레퍼시픽, 14일부터 네이버와 '슈퍼 뷰티 위크'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첫 브랜드 대형 기획전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슈퍼 뷰티 위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일주일간 ‘네이버쇼핑’에서 진행하는 슈퍼 뷰티 위크에는 설화수, 라네즈, 아이오페, 바이탈뷰티, 미쟝센, 일리윤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일자별 브랜드데이 형태로 운영하며 각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제품 및 인기제품을 소개하고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및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고객과 현장감 있는 소통을 위해 특가 상품 타임딜 등 이벤트를 포함한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도 총 10회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동원F&B, 단일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컵커피 ‘오리진’ 신제품 3종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단일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컵커피 ‘오리진(Origin)’ 신제품 3종(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모카라떼)을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오리진’은 동원F&B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컵커피 브랜드로, 한 나라의 단일 산지에서만 재배한 ‘싱글 오리진(Single origin)’ 원두로 만든다. 여러 산지의 원두를 섞은 ‘블렌드(Blend)’ 커피와 달리 원두 본연의 개성있는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오리진’ 신제품 3종(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모카라떼)은 각각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각 나라 원두의 특색이 그대로 담겨있으며, 각각의 원두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로스팅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일본 출시 ‘풀무원 두부바’ 누적 판매 1천만 개 돌파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출시한 두부바가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두부바’는 지난 2020년 11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판매 추이가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며 출시 4개월 만인 지난해 3월에는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일본 현지 언론도 두부바의 성공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게 풀무원의 설명이다.TV도쿄의 뉴스 프로그램 ‘월드 비즈니스’는 두부바의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 소식을 앞장서 보도했으며 앞서 비즈니스 월간지 닛케이트렌드는 2021년을 결산하면서 두부바를 ‘2021 최고의 히트 상품 편의점 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동아오츠카 "즐기는 건강관리 ‘어다행다’ 새 건강 트렌드 부상"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집관(집에서 관람)’이 이어지며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졌다. 설 명절 음식은 대부분 부침, 전과 같이 기름으로 조리해 열량이 높고, 탄수화물 비중 또한 높다. 스포츠 경기 시청에 빠질 수 없는 치킨 같은 배달 음식도 고지방, 고열량 메뉴가 많다. 높은 열량의 음식들을 섭취하기 쉬운 환경에서 참을 수 없는 식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과거에는 힘들고 고통스럽게 먹고 싶은 음식을 참고 독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관리라고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즐겁게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건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아모레퍼시픽그룹, 2021년 경영 성과…'영업이익 136.4%↑'
아모레퍼시픽그룹이 9일 2021년 5조 3,261억원의 매출과 3,56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0%, 영업이익은 136.4%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 및 사업 체질 개선의 효과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다. 국내의 경우 온라인과 면세 채널이 전체 매출 성장세를 주도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믹스 개선 및 매장 효율화로 인해 영업이익이 개선되었다. 주요 자회사들은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며 온라인 채널에서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2021년 그룹 전체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4조 9,237억원으로 집계되었다.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Winning Together’의 경영 방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오리온, 지난해 매출액 2조 3594억 원…영업이익은 소폭 감소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2조 3594억 원, 영업이익 3729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 법인에서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 및 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액은 5.8% 늘었다. 영업이익은 주요 원재료비 및 물류비 급등 등으로 글로벌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내부 효율화와 수익 중심 경영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0.9% 소폭 감소하는데 그쳤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5% 성장한 8074억 원, 영업이익은 14.7% 성장한 1309억 원을 올렸다. 지난해 44종의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는 등 제품 중심의 전략과 데이터 경영을 바탕으로 매출과 이익의 지속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마켓오 네이처’의 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투썸플레이스, ‘투썸 사계절 블랭킷’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9일 스트로베리 시즌 한정 기획상품(MD)으로 ‘투썸 사계절 블랭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투썸 사계절 블랭킷은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20주년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디자인 협업한 인기 인플루언서이자 아트디렉터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inch_inch_inch)’와 함께 제작했다. 블랭킷과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치인치인치의 밝고 유니크한 일러스트가 새겨져 귀엽고 상큼한 봄의 느낌을 더했다. 블랭킷은 봄여름 시즌 실내 또는 외출 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리빙 아이템으로, 면 100%의 이중 거즈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가로 1m, 세로 1.3m의 넉넉한 사이즈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현대바이오·동국제약, '코로나19 경구제' 위수탁생산 계약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CP-COV03가 긴급사용승인을 받을 경우 유영제약에 이어 동국제약에서도 CP-COV03를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에 따라 현대바이오의 코로나19 경구제인 CP-COV03에 대한 정부의 긴급사용승인으로 글로벌수요가 급증할 경우 동국제약은 현대바이오 측과 협의를 통해 CP-COV03의 1차 위수탁 생산업체인 유영제약과 함께 완제품 생산이나 원료 공급을 할 수 있다. 이에 앞서 현대바이오는 지난해 유영제약과 CP-COV03의 위수탁 공급 계약을 맺었다.현대바이오 관계자는 "CP-COV03가 긴급사용승인을 받아 본격 출시되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이전
801
802
803
804
805
806
807
808
809
8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