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성황
주식회사 오뚜기(대표이사 : 이강훈)의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월 22일, 접수를 시작한 이후 15일만에 응모작품이 500건을 넘어섰다. 일반적으로 공모전의 경우 마감일을 앞두고 응모접수가 몰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고객의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의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공모전이다.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순한’·‘진한처럼’ 제품명 변경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 ‘처음처럼’ 메인제품을 리뉴얼 한데 이어‘처음처럼 순한’과 ‘진한처럼’의 제품명을 변경하고 알코올 도수와 라벨 디자인을 새단장하여 ‘처음처럼’의 라인업을 재정비한다. 제품명은 제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기 쉽도록 간결화했다. 기존 ‘처음처럼’의 라인업 중 ‘처음처럼 순한’은 ‘처음처럼 순’으로 바꾸고 알코올 도수도 16도로 16.5도에서 0.5도 낮춰 더욱 부드러운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진한처럼’은 ‘처음처럼 진’으로 바꾸고 고도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알코올 도수는 20도로 유지한다. ‘처음처럼 순’과 ‘처음처럼 진’역시 앞서 리뉴얼한 ‘처음처럼’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CJ푸드빌 외식브랜드, '대세' 구독 서비스 확장
코로나 19로 온택트(Ontact)시대가 앞당겨지면서 구독경제가 생활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이런 움직임에 발맞춰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가 구독 서비스를 더욱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더플레이스는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 ‘더 샐러드 클럽’을 지난해 도입하면서 고객의 잦은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톡톡히 봤다. 샐러드족(族) 직장인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면서 출시 이후 50일 동안 550여개 구독권이 판매됐다. 이런 효과로 더스테이크하우스와 계절밥상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고 더플레이스는 구독 메뉴를 추가한다. 여의도IFC몰의 프리미엄 스테이크 전문점 ‘더스테이크하우스’는 ‘아너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올리브영, 여성의 날 맞아 '포 우먼' 캠페인 전개
올리브영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포 우먼(For Wom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여성 건강'을 키워드로, 여성용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전파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올리브영의 '포 우먼'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부터 강조해온 'Y존 케어' 더해, 올해는 섭취를 통해 관리하는 ‘이너뷰티’와 찜질팩 등 ‘릴렉싱 케어’에 초점을 맞춘 각종 여성용품을 제안한다.올리브영은 지난해 핵심 고객층인 2030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 여성용품 취급 상품 수를 2018년 대비 2배가량 확대하며 건강한 여성용품 전문 채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하이트진로, 테라 필두 맥주 부문 성장세
하이트진로가 코로나19로 시장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도 테라를 필두로 맥주 부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해 맥주 부문 전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특히 테라 판매량이 105% 이상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류 시장 자체가 크게 위축됐지만, 하이트진로는 가정 시장 23% 이상 등 전반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사회적거리두기, 영업시간 제한 등 코로나19 타격을 직접 받은 유흥 시장 판매는 전체 시장 규모가 자체가 축소돼 약 4% 정도 하락했지만, 유흥의 주요 제품인 유흥 중병(500ml)의 판매는 2019년 대비 약 25% 상승했다. 이 중 테라는 어려운 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대상 청정원 안주야, '술마켓'과 라이브방송 진행
대상㈜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과 손잡고 오는 12일(금)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안주HMR 제품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청정원의 ‘안주야(夜)’ 제품을, 다양한 전통주와 함께 파격 조건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로 홈술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주목한 대상과 전통주 전문 쇼핑몰 술마켓이 뜻을 모아, 공동으로 이번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게 됐다. 12일 방송에서는 안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주를 한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안주야(夜) 튀김안주 홈펍스타일’ ▲무뼈닭발튀김 ▲닭껍질튀김 ▲닭근위튀김 ▲황태튀김 ▲쭈꾸미튀김 등 5종을 비롯해 ‘안주야(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일화,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출시…로우 스펙 열풍 합류
식음료업계 저당, 저칼로리를 앞세운 로우 스펙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일화가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온라인 전용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brrr)’ 콜라∙사이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부르르’ 란 이름은 시원하고 톡 쏘는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 몸이 떨리는 소리를 표현한 의성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탄산 특유의 청량함과 달콤한 맛은 살리면서 색소, 설탕, 보존료는 모두 배제하고, 칼로리 부담을 없애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패키지는 레드(콜라)와 블루(사이다)로 구성되었으며, 형이상학적인 아트워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아모레퍼시픽, 특허 기술 적용한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일회용품 사용 증가와 함께 늘어난 플라스틱 쓰레기 이슈가 사회적으로 크게 부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가 초래하는 환경 문제에 깊이 공감하고,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1월, 한국화장품협회가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선언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도 이 같은 맥락이다.이번 종이 튜브 용기 기술 개발도 플라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2
[연구] 조현병 장기 약물치료가 심혈관질환 사망위험 낮춘다
조현병 환자들은 일반 인구에 비해 기대수명이 평균 15~25년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꾸준히 항정신병약제를 복용하는 것이 사망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태석 교수팀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를 이용해 2003년부터 2017년까지 국내에서 치료받은 8만6,923명의 조현병 환자를 대상으로 항정신병약제의 꾸준한 복용 여부와 사망 원인 사이의 상관관계를 비교 분석한 결과, 약물치료군은 비치료군에 비해 사망 위험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연구팀은 조사 대상을 약물 치료군(4주 이상 처방)과 비치료군으로 나누고 사망 원인 및 사망 위험비(HR; hazard ratio)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심사평가원, 임직원 상반기 헌혈 주간행사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 본원 및 전국 10개 지원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코로나19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임직원 상반기 헌혈 주간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본원과 전국 10개 지원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인 및 가족의 증상 유무, 확진자(의심자) 접촉 여부, 발열 및 인후통 여부 등을 사전에 면밀히 확인 후 진행했다. 심사평가원은 연 2회 임직원 헌혈 주간을 시행하고 있으며, 헌혈 주간 행사를 통해 모아진 헌혈증은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 치료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상반기 임직원 헌혈이 코로나19 혈액수급 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11
이전
1031
1032
1033
1034
1035
1036
1037
1038
1039
104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