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3(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유플러스∙에이스랩, 빅데이터·AI 활용 자율주행차 이상여부 진단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내 최고의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에이스랩(ACELAB, 대표 임원택)과 함께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차량 이상 여부를 진단하는 차세대 기술을 개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개발하는 차세대 기술은 클라우드에서 자율주행 차량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이상 여부를 빅데이터와 AI로 판단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운영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이 상용화 단계에 이르면 이상이 진단된 고장 자율차량을 긴급 회수하는 것은 물론, 위험 지역에서의 무인주행 서비스도 가능해질 전망이다.두 회사는 오는 3분기까지 자율주행차 이상 진단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실증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1
창립 8주년 코인원, 개발 전문성 강화로 업계 선도 다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0일 창립 8주년을 맞아 개발 전문성 강화를 통해 업계 선도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지난 8년의 성과와 최초의 기록들도 함께 공개했다. 2014년 2월 20일 설립 이후 8주년을 맞은 코인원은 올해 제품 경쟁력 강화와 시스템 안정화를 목표로 개발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올 초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NFT,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 매진하는 가운데 코인원은 기술 개발 전문성을 우선적으로 강조하며 업계 이목을 끌었다. 이는 장기적인 기업 성장을 목표로,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를 빠르게 서비스화 하기 위해 탄탄한 기술적 역량이 선제 되어야 한다고 판단한 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1
SK매직,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전년比 250%↑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안마의자 시장은 처음으로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안마의자 대중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SK매직은 렌털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신제품 선보임으로써 안마의자 판매량을 전년 대비 250% 이상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쾌거를 거뒀다. SK매직은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최근 가격 부담이 낮은 렌탈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 중 렌탈 판매의 비중이 전년 보다 10% 이상 상승한 88%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69개월 장기 렌탈 서비스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1
SK텔레콤, 통신장비 제조사들과 협업 5G 장비 개발 가속
SK텔레콤이 국내외 주요 통신장비 제조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화 기술로 5G 장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실증 사례를 구현해 5G 장비 개발 및 구조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은 MWC 22에서 5G 통신 인프라의 혁신에 필요한 가상화 기술 개발 성과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삼성전자·에릭슨·노키아와 5G 무선 네트워크 기반의 클라우드 vRAN 개발 및 시연한 내용을 MWC 전시관에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SKT는 이번 MWC 22에서 차세대 5G 네트워크 기술의 진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5G & Beyond’를 키워드로 글로벌 고객들에게 앞선 5G 기술 역량을 선보일 계획이다.가상화기지국(이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1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 공모전 시행
KT(대표이사 구현모),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임팩트스퀘어는 20일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는 공모전 ‘2022년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는 AI, 빅데이터, 및 로봇 등의 미래 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하여 사업 실현금을 지원하고 KT의 기술 및 사업화를 위한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고,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3월 25일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한다. 공모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0
삼성전자, 'QLED' 앞세워 글로벌 TV 시장 16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20일 'QLED'를 앞세워 글로벌 TV 시장에서 1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1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29.5%, 수량기준 19.8%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QLED TV는 2017년 출시 이후 5년만에 누적 판매량 약 2,600만대를 달성했다.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 QLED TV는 작년 한해만 943만대가 판매됐다. 2017년 80만대로 시작해 2018년 260만대, 2019년 532만대, 2020년 779만대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확대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0
LG유플러스, 'MWC 바르셀로나 2022'서 글로벌 ‘빅테크’들과 사업협력 논의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바르셀로나 2022’에 황현식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참관단을 보내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 5G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한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최하는 MWC는 매년 통신사, 빅테크 기업들이 참가해 사업방향과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 행사는 5G, AI, 빅데이터, IoT 등과 관련된 글로벌 기업들의 전시가 예정돼 있다.LG유플러스는 이번 MWC 바르셀로나 2022에서 오픈랜(O-RAN) 생태계 조성과 5G 네트워크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메타버스(Metaverse)를 이끌어가는 빅테크 기업들과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할 예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0
SK텔레콤, MWC22서 ‘미래 ICT 진화’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오는 MWC22에서 메타버스·AI·UAM 등 핵심 서비스를 통해 미래 ICT 진화 방향을 알리고, 글로벌 초(超)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해 MWC 는 ‘Connectivity Unleashed(연결성의 촉발)’을 주제로 열리며 5G를 기반으로 도래한 AI, 메타버스, IoT 등 기술이 전 산업영역에 걸쳐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ICT 지형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T 유영상 사장은 “5G 상용화 이후 지난 3년간 이프랜드, AI반도체, 양자암호와같은 성공적 Use Case와 결과물들이 구체화 되었다”며, “올해 MWC는 이러한 SKT의 핵심 서비스와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0
KT, MWC 참여…’디지털혁신의 미래’ 선봰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오는 28일~3월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2에 전시관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혁신의 엔진, DIGICO KT’를 주제로 한 KT 전시관은 메인 도로를 중심으로 땅(전시관 바닥)과 하늘(천정)이 마주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공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디지털혁신 시대를 관람객들이 직관적으로 느끼도록 했다. KT는 MWC 2022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공동관인 인더스트리 시티(Industry City)에 함께 참여했다. 인더스트리 시티에 위치한 KT 전시관은 ▲AI ▲로봇 ▲KT그룹&파트너 3개 존으로 구성했다. KT는 현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20
넷마블, '클럽 엠스타' 엠스쿨 입학 시즌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18일 ‘클럽 엠스타’에서 ‘엠스쿨 입학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7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신입생 교복’, ‘재학생 교복’, ‘복학생 교복’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 네 명 이상이 모여 교복 착용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이를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리틀 포켓 박스(2개)’를 얻을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8
이전
781
782
783
784
785
786
787
788
789
79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