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CU 콜라보 '도구리' 시리즈 200만 개 판매 돌파

최효경 기자

2022-09-19 13:59:25

엔씨소프트, CU 콜라보 '도구리' 시리즈 200만 개 판매 돌파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콜라보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콜라보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랜덤으로 공개했다.

도구리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으며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