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5 WRC' 사우디 아라비아 랠리 우승

곽현철 기자

2025-11-30 10:51:52

'2025 WRC' 사우디 아라비아 랠리에서 질주하는 현대차 월드랠리팀 'i20 N Rally1' 차량. ⓒ현대자동차
'2025 WRC' 사우디 아라비아 랠리에서 질주하는 현대차 월드랠리팀 'i20 N Rally1' 차량. ⓒ현대자동차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26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린 '2025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14 라운드 '사우디 아라비아 랠리(Rally Saudi Arabia)'에서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이번 경기에 티에리 누빌과 오트 타낙(Ott Tänak), 아드리안 포모어(Adrien Fourmaux)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경주차로 출전했다.

올해 마지막 경기이자 WRC 역사상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랠리는 자갈, 모래, 아스팔트가 섞여 있는 복합 노면으로 구성됐다.

사막 직선구간에서 거친 암석지대로 이어지는 구간은 노면 변화가 심해 세심한 타이어 관리와 적응력이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드라이버들은 내리쬐는 햇빛과 모래 바람으로 인한 시야 제한 등 낯선 자연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방해 요소를 극복하기 위해 고도의 드라이빙 기술과 집중력을 유지해야 한다.

티에리 누빌은 다양한 코스에서의 풍부한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 내내 선두권을 유지하다 라운드 막판부터 1위에 올라서며 우승까지 달성했다. 특히, 누빌은 이번 우승을 통해 개인 통산 WRC 22번째 우승컵을 차지했다.
누빌의 우승과 더불어 아드리안 포모어 선수도 2위에 오르며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더블 포디움'을 달성한 가운데, 오트 타낙 선수는 1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시즌 총 511점을 획득해 제조사 부문 종합 2위로 올 시즌을 마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즌 마지막 랠리이자 경험해 본 적 없는 랠리를 우승으로 마무리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