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해수욕장 인근에는 백년 송도 골목길 먹거리 타운이 형성돼 있다. 조개구이와 생선구이, 간장게장정식, 부산 관광 기념품에 선정된 고등어빵이 있어 여행객들이 케이블카 탑승 전후로 들르기 좋다.
송도해수욕장을 따라 해변가를 걷다 보면 다양한 식당과 오션뷰 카페도 있다. 바닷가 전망을 갖춘 식당가와 카페에서 여유롭게 부산의 다양한 먹거리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해변을 따라 자리한 식당과 카페 덕분에 관광 일정과 미식 체험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송도케이블카 상부 정류장인 스카이파크에도 다양한 먹거리 탐방이 이어진다. 핫도그, 떡볶이, 젤라또, 크로플 등 취향대로 골라먹는 재미에 탑승 여행객들은 또 한 번 만족한다.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의 풍경과 식도락이 어우러져 송도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송도의 매력은 단순히 풍경에 그치지 않는다. 해변가 식당에서 음식을 맛보는 일정은 관광과 미식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특히 해가 지는 시간대에는 케이블카 불빛과 해변 야경이 어우러져, 식사와 야경 감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송도는 이제 ‘케이블카 여행지’를 넘어 맛과 멋이 공존하는 해양 관광지가 되었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송도해상케이블카 체험 후 송도 먹거리 타운과 해변 식당가에서 미식 여행을 즐기는 것을 여행의 코스로 삼을 만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