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철강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세아제강 △KG스틸 △고려제강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한국철강 등이다.
분석 결과 현대제철이 총 4만3333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9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현대제철이 올모하남에 이어 경기도 용인시에서도 장애예술인의 고용 확대와 창작 활동 지원에 나섰다"고 말했다.
8월 뽐뿌의 한 유저는 "현대제철이 국내 철강사 중 처음으로 호주철강협회로부터 철강지속가능성(SSA)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7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현대제철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프레임워크 협약(SFA)'을 체결했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은 현대제철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탄소저감 철강재의 활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포스코홀딩스가 총 2만1321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9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포스코홀딩스는 안전 관리 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포스코세이프솔루션'을 설립했다"고 말하며 "회사 측이 새롭게 설립하는 해당 자회사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자문서비스 및 컨설팅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다"고 덧붙였다.
8월 뽐뿌의 한 유저는 "포스코홀딩스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가 손잡고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이차전지 양극 소재 자율 탐색 실험실'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동국제강이 총 9068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동국제강은 추석을 앞두고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생활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말하며 "동국제강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나누는 경영이념에 따라, 매년 명절이면 주변 지역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며 생활지원금과 선물세트를 전달해 오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세아제강 6015건, KG스틸 3016건, 고려제강 2084건, 세아베스틸 1846건, 대한제강 1787건, 한국철강 851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3분기 철강기업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8만9321건으로 전년 대비 2만4465건, 37.7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