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3만7,976개와 비교하면 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KCC, 한일시멘트, SG, 일신석재,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동양, LX하우시스, 동화기업, 성신양회, 에스와이, 삼화페인트, KCC글라스,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유니온, 벽산,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부산산업,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라이온켐텍, 서산, 삼일씨엔에스, 동양파일 순이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4,092 미디어지수 55만9,048 소통지수 79만8,074 커뮤니티지수 67만779 시장지수 149만2,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만4,43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2만1,063과 비교해보면 53.0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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