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국군 장병을 위한 대표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군 입대 전부터 복무 기간, 전역 이후 사회진출까지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는 생활 밀착형 체크카드다.
■ 군 생활에 최적화된 하나은행 ‘실질적 혜택’ 강화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카드 출시를 준비하며 군 장병 생활 환경을 분석해 실제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장병 이용빈도가 높은 △군마트(PX) 최대 30% △온라인 쇼핑 20% △배달앱 20% 캐시백 서비스를 비롯해 △CU 편의점 최대 30% 현장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 이동수단 혜택·통신과 디지털라이프 지원 통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카드를 통해 군 장병들 외출‧외박‧휴가 시 발생하는 교통비 절감 지원에도 나선다.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광역교통과 택시까지 최대 20% 캐시백 할인 서비스를 적용해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이동 부담을 가볍게 했다.
군 생활에서 업무시간 종료 후 스마트폰과 디지털 콘텐츠 이용 비중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통신과 디지털라이프 지원에 나선다.
군 복무 중 제한된 환경에서 장병들이 부담없이 디지털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휴대폰 요금 △OTT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등에 할인 또는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금융혜택까지 아우르는 ‘군 장병 맞춤형 카드’
하나은행은 군 생활 여정에 가장 최적화된 ‘하나 나라사랑카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장병들이 군대 내‧외부에서 누릴 수 있도록 카드 실적 조건 등을 최소화 했다.
PX, 온라인쇼핑 할인 등의 주요 혜택들은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제공되고, 그 외 서비스들도 최소한의 실적 조건만으로 이용 가능해 군 장병들이 부담없이 많은 혜택을 쉽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카드와 연계해 군 복무 중 장병들 금융자산 형성에 도움 되는 금융 서비스와 사고에 대비한 보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군에서 수령하는 복무 급여를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받으면 연 2.0% 금리를 금액 한도없이 제공한다.
군 복무기간 중 목돈마련 지원을 위한 국군장병 전용 적립식 상품인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를 최대 연 10.2%까지 적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현역병을 대상으로 상해사망, 후유장애 등 발생 시 최대 8억6000만원 이내 상해보장 보험을 제공하고, 휴대폰 파손 보험을 지원해 장병들 군 생활에 든든한 금융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차별화된 광고캠페인으로 Z세대 군 장병들과 소통
하나은행은 Z세대 군 장병들과 소통하기 위해 특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광고영상에서 하나금융그룹 모델인 아이브(IVE) 안유진과 군 생활 드라마 ‘신병’에서 최일구 역으로 연기한 배우 남태우가 출연한다.
하나은행 나라사랑사업부 관계자는 “2026년부터 새롭게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역할을 수행하는 하나은행이 국군 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장병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고 고도화해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