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회공헌 활동 나눔 경영 실천…11월 관심도 ↑

이태영 기자

2025-12-29 09:42:05

11월 정보량 2만7278건으로 지난 10월 1만7958건 대비 9320건 51.90% 증가

스리랑카 성탄절 맞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체 '연합신우회'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 대한항공
스리랑카 성탄절 맞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체 '연합신우회'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 = 대한항공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대한항공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취지다.

대한항공 사내 합창단 ‘KE Choir’는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등촌1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자선공연에 나섰다.

이들은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합창 공연을 펼쳐 울림을 전했다.

이외에도 지역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 물품도 지원했다.
낙후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봉사도 진행했다.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체 ‘연합신우회’는 지난 19~26일 스리랑카 엘피티야(Elpitiya)에서 현지 교육 환경 개선과 해당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성탄절 행사를 진행했다.

엘피티야는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에서 약 100km 떨어진 농업 도시로, 아동 학습 환경이 열악하고 취약계층 교육과 복지 혜택이 적은 지역으로 꼽힌다.

연합신우회는 현지 커뮤니티 센터 노후시설 교체 공사를 지원하고, 마을 어린이들에게 성탄절 선물을 전달하는 등 온정 손길을 내밀었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봉사단 ‘다솜나눔’은 지난 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홀트일산요양원에서 장애인 대상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해당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행사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즐거운 공연 등을 진행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1월 진에어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진에어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만7278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1만7958건에 비해 9320건 51.90%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가 겨울 여행객들을 위한 매진 특가를 지난달 6~13일 운영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대한항공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