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행복배움터 5개소 추가 개소…11월 관심도 ↑

이태영 기자

2025-12-24 10:24:06

11월 정보량 4만3470건으로 지난 10월 3만8488건 대비 4982건 12.94% 증가

우리은행이 노년층 디지털 소외 해소와 역량 강화를 위해 조성한 복합 디지털·IT 교육공간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이하 행복배움터)를 5개소 추가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노년층 디지털 소외 해소와 역량 강화를 위해 조성한 복합 디지털·IT 교육공간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이하 행복배움터)를 5개소 추가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우리은행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우리은행이 노년층 디지털 소외 해소와 역량 강화를 위해 조성한 복합 디지털·IT 교육공간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이하 행복배움터)를 5개소 추가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 행복배움터는 총 16개소로 확대 운영된다.

해당 공간은 우리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운영하는 시니어 대상 디지털 교육공간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필요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신설된 행복배움터는 용산·영등포·서대문·남양주·의정부 5개 지역에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고령층 이용이 잦은 복지시설과 생활권 인근에 학습·체험 공간을 확보해 디지털 교육에 대한 접근성과 참여 편의성을 높였다.
행복배움터는 디지털 기기를 만지고 조작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현장 중심 체험형 학습 공간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AI 스피커, 키오스크, 스마트테이블 등 디지털 기기를 체험하는 ‘스마트 라운지’와 교육이 이뤄지는 ‘스마트 배움터’ 등으로 구분돼 운영된다.

지난 11월 기존 행복배움터 우수 어르신 33명을 선발해 명동 시니어플러스센터에서 맞춤형 AI교육과 서울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행복배움터를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생활 불편을 덜고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금융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1월 우리은행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우리은행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4만3470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3만8488건에 비해 4982건 12.94%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우리은행이 기업 모바일 플랫폼 우리WON기업 출시 5주년을 맞아 감사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우리은행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