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정보량 3만9173건으로 지난 10월 3만3421건 대비 5752건 17.21% 증가

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않고, 얼굴 특징을 추출해 변환한 뒤 분할·암호화해 분산 저장한다.
해당 서비스는 NH올원뱅크 앱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입출식 계좌 개설과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비대면 금융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고객은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절차로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NH농협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만9173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3만3421건에 비해 5752건 17.2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NH농협은행이 2026년 1월 1일부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NH농협 온라인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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