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출시…소비자 관심도 ↑

이태영 기자

2025-12-19 14:27:29

11월 정보량 3만9173건으로 지난 10월 3만3421건 대비 5752건 17.21% 증가

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않고, 얼굴 특징을 추출해 변환한 뒤 분할·암호화해 분산 저장한다.

해당 서비스는 NH올원뱅크 앱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입출식 계좌 개설과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비대면 금융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고객은 간편하고 안전한 인증 절차로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보안성을 강화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인증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사진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11월 NH농협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1월 NH농협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만9173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3만3421건에 비해 5752건 17.2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달 NH농협은행이 2026년 1월 1일부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는 내용이 보도됐다”며, “이러한 영향으로 11월 NH농협 온라인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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