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공익재단,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체험부스 성료

김수아 기자

2025-12-17 09:25:08

지난 12~14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열린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에 마련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체험부스에서 아이들이 체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KB금융공익재단
지난 12~14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열린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에 마련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체험부스에서 아이들이 체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 KB금융공익재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KB금융공익재단이 지난 12~14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열린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경제·금융교육 체험부스를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5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돌봄·교육 프로그램 체험교실과 교육기부 교육프로그램 전시·체험, 문화예술 공연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 기간 KB재단 부스에 어린이와 학부모 등 1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KB재단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즐기며 경제 관념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협력기관과 연계한 '기업가 정신' 체험과 '순환경제'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기업가 정신' 체험은 어린이들이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품 설계, 역할 분담까지 수행하며 기업가 정신의 핵심인 소통과 협력, 창의성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폐기물을 활용한 재가공 활동을 통해 자원 순환의 가치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순환경제' 실습도 함께 진행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확산에도 기여했다.

'금융 퀴즈 풀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문제를 풀며 기초 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람회 둘째 날인 13일에 열린 '교육기부 정책협의회'에서는 KB재단이 개발·운영하고 있는 '초등 방과 후 교실 기반 경제·금융 교육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KB재단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경제와 금융을 어렵지 않게 느끼고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KB금융은 학교, 지역사회 등과 협력해 금융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내실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