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은 지난 8월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신라면·새우깡 등의 패키지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헌트릭스, 사자보이즈, 더피 등 영화 속 캐릭터를 신라면과 새우깡,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제품 특징과 연결한 디자인 기획으로, 출시 직후 글로벌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통해 농심은 단순 식품 패키지를 넘어 K컬처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농심 디자인실 김상미 실장은 “이번 수상은 농심 브랜드 정체성과 K컬처 감성을 연결하기 위한 고민의 결실”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농심 문화와 디자인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도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