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3주년…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29개월 연속 1위

한시은 기자

2025-07-22 10:38:21

가입자 800만·환전액 4조 돌파…현금 없는 여행 선도

ⓒ 하나카드
ⓒ 하나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론칭 3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 2022년 7월 코로나 19의 여파로 해외여행에 대해 전 세계가 핑크빛 기대보다는 걱정의 회색빛 우려를 내놓던 시절, 트래블로그는 금융권 최초로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트래블로그는 손님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하나머니 앱으로 손님이 받은 환전 및 수수료혜택을 즉각적이고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UI/UX를 구성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여행 종료 후에는 자동으로 '여행로그'가 생성돼 나만의 여행 히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해외 여행 중에도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트래블 챗봇'을 오픈해 혹시 모를 불안에 대비했으며, 해외 여행 중 환전, 결제 등 꼭 필요한 기능만 빠르게 구현하는 '여행모드'를 출시해 속도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은 손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각종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자수 800만과 환전액 4조를 훌쩍 넘어서고 있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며 불과 3년만에 대한민국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성영수 사장(하나카드)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가치 하에 착실히 1000만 손님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차별화 된 혜택과 최상의 서비스로 해외여행 필수품을 넘어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