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을 더 가깝게'…쉽고 친근한 메시지로 공감 이끌어

이번 캠페인은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 아래, 보험이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상영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특히 2040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유튜브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유튜브 기준 누적 조회수는 약 350만 회를 기록했으며, 영상에는 총 2835개의 좋아요와 4810개의 댓글이 달렸다. 댓글에는 "영상을 보고 일상에서 이렇게 다양한 보험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다","보험이 이렇게 우리 옆에 가까이 있었구나",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메시지가 친근하고 따뜻하게 다가왔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보험이 필요한 다양한 순간을 위트 있게 풀어낸 총 4편의 시리즈 영상으로 구성됐다. 밈(meme) 요소와 영화 패러디 형식의 유쾌한 전개, 참여형 이벤트와의 연계는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고,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도했다. 이를 통해 보험의 필요성을 부담 없이 인식하게 했다.
또한, 브랜드 필름 공개와 함께 진행된 댓글 퀴즈 이벤트에는 4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4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