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첫 출고…브랜드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03 13:20:00

3일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가 첫 출고되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3일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가 첫 출고되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론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테라 라이트 론칭 TV 광고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테라 라이트 론칭 TV 광고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알코올 도수 4.0%, 100ml 기준 25kcal의 최적의 라이트 주질로 완성한 라이트 맥주다.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한 제로슈거 제품이며,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하이트진로의 ‘테라’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2만6,575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2만3,093건 대비 3,482건, 15.0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하이트진로’ + ‘테라’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하이트진로 ‘테라’ 맥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