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한부모가정 위한 식품세트·가족 캠프 지원

강지용 기자

2024-05-03 16:50:00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왼쪽),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제공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왼쪽),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대상(001680)이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약 3,000만 원 상당의 식품세트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대상은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간편식, 장류, 스파게티면, 소스류 등 청정원 대표 제품들로 구성한 식품 세트를 기부했다.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한부모가정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경제적, 정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실제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1년 한부모가족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가정에게 가장 부담되는 소비지출 항목은 식료품비(74%)였고, 여가활동 중 여행 횟수(0.7회)가 가장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상은 한부모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인 한부모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다음달에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한부모가족 120명이 함께하는 한부모가족캠프 ‘파이팅 맘&대디’를 열고, 가족 구성원 간 화합은 물론, 타 가족과의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숲 체험,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