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Q측 설명에 따르면 S-OJT 교육은 직무에 맞는 기본 교육과 현업 부서의 선배와 함께 근무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6주간 진행된 S-OJT는 매장 운영, 관리 및 상권 분석과 상담을 담당하는 현장 직군, 현장을 지원하는 마케팅실, 미래성장전략팀 등 전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는 앞으로 담당하게 될 업무별 MOT(Moment of Truth, 고객접점관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수단과 계획을 수립·실행하고, 담당지역 정보 수집 및 분석, 패밀리(가맹점주) 또는 고객 상담 등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현업부서의 선배 직원과 토론하고 현장 동반을 통해 노하우를 배우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R/P(Role Playing, 역할연기)도 진행됐다.
이어, 이번 교육을 담당한 치킨대학 인재개발팀, 현업부서들의 부서장과 선배, 신입사원들이 참여해 교육간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고충과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캔 미팅' 시간도 마련됐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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