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시설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애인 주유편의를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인 ‘햇살나눔캠페인’ 등 일관된 소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캐릭터인 ‘구도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꾸준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올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World) 기업에 14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