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2-11-22 09:03:35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케어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5만2,6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91만607개보다 20.87%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케어랩스,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CJ바이오사이언스, 뷰노, 솔본, 인피니트헬스케어,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대표 강동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2,910 미디어지수 14만8,493 소통지수 14만8,979 커뮤니티지수 14만1,644 시장지수 108만5,582 사회공헌지수 5만3,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6만1,208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4만6,957과 비교하면 2.6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02% 상승, 브랜드이슈 28.78% 상승, 브랜드소통 16.31% 상승, 브랜드확산 40.37% 상승, 브랜드시장 11.48% 상승, 브랜드공헌 4.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