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
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카드사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결과 삼성카드가 총 3만7653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고객 혜택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가 같은 기간 총 15,442건의 정보량으로 고객 혜택 관심도 3위에 자리했다.
이어 △현대카드 12,008건 △하나카드 7,600건 △롯데카드 7,545건 △우리카드 5,024건 △NH농협카드 4,541건 △비씨카드 1,107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조사 대상 카드사들의 혜택 관련 포스팅 수는 총 10만6521건으로 전년 대비 4만6558건, 77.64%나 급증했다"면서 "이는 경기 침체로 이용 고객들이 신용카드사가 제공하는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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