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6~7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
분석 결과, 코웨이가 올 6~7월 4만6675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
같은 달 co****라는 유저는 코웨이에서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에 이어 미니라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됐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제품과 같지만 가로 폭이 20cm로 크기만 작아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미니의 경우 얼음보관량이 줄어드는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얼음 생성 속도가 빨라졌다"고 강조했다.
6월 반**라는 네이버블로거는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용 후기를 전했다. 그는 "정수기 하나로 냉수, 온수는 물론 얼음까지 버튼 하나로 나와 일상에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자동세척 기능이 탑재돼 기계 내부가 깨끗하게 유지되고 공간을 해치지 않는 깔끔한 외관으로 디자인됐다"고 설명했다.
SK매직이 총 2만469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2위에 올랐다.
7월 c***라는 유저는 "SK매직얼음정수기는 하루 최대 5.5kg의 얼음을 생성하며, 스테인리스 제빙봉과 UV살균 시스템, 물이 나오는 코크 부분도 자동 살균돼 위생 걱정이 없다"고 추천했다.
6월 메**라는 또다른 유저는 SK매직 초소형 플러스 정수기 리뷰글을 올렸다. 작성자는 해당 정수기는 "내부에 스테인리스 직수관이 들어가 있어 냉수부터 고온수 모두 깨끗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분유 온도의 온수를 내려주는 유아수도 추출할 수 있어 정말 편하다"고 말했다.
같은 기간 LG퓨리케어가 1만3200건의 포스팅 수로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7월 숨*라는 블로거는 LG퓨리케어 얼음정수기에 대해 리뷰 글을 남겼다. 그는 "은은한 화이트에 핑크베이지가 살짝 섞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잘 뽑았다며, UX도 직관적으로 표시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청호나이스 5908건 △쿠쿠홈시스 2343건 △현대렌탈케어 927건 순으로 나타났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