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는 ㈜한진의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출시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의 판매액 중 장당 1천원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한진은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금액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의 개인후원금으로 구입한 유기견의 건강, 위생 필수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전달하였다.
‘내지갑속선물’은 ㈜한진이 ‘20년 12월 출시한 선불형 기프트카드로 소비자와 산지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방식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하며 소비자에게는 국내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제공하고, 농수축산인에게는 소득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착한 소비의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제철과일을 구매할 수 있는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를 먼저 출시한 후, 비대면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지난 1월에는 수산 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바다’와 축산상품으로 구성된 ‘내지갑속목장’까지 품목을 넓히며 ‘내지갑속선물’로 통합 리뉴얼했다.
앞으로도 ㈜한진은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CSV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유기동물 구조활동에 동참하여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