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스마일치아보험은 충전치료 및 보철치료에 대해 연간 개수 및 횟수 제한없이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주계약에서 충전치료 및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을 기존 연 3개 한도에서 무제한으로 넓혔다.
특히 주계약 1종(재식립임플란트추가보장형) 선택 시 임플란트 치료자금 발생 1년 후 해당 치아의 재식립임플란트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주계약 1종에만 있는 재식립임플란트 치료는 개당 50만원을 보장한다. 동일부위당 최초 1회한으로 지급된다.
한화생명 스마일치아보험은 크라운치료보장, 특정 임플란트 치조골이식치료 보장, 촬영 및 턱관절장애보장, 구강암보장, 소액치과치료 보장 등 주계약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치아와 구강 관련 질환 특약 5종을 마련했다.
5종 특약에 모두 가입 시 보험료는 40세 남자는 2만2310원, 여자는 1만7800원이다.
가입연령은 1종 재식립임플란트추가보장형 15~70세, 2종 일반형 0세~ 70세이다.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종전 20~60세 대비 가입연령을 대폭 확대했다.
보험기간은 주계약 기준 5년 또는 10년만기로 최대 80세까지 자동 갱신된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스마일치아보험은 3명 중 1명꼴로 치과질환을 갖고 있지만 비싼 치료비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했다"며 "기존 상품 대비 보장한도는 넓히고 합리적인 보험료로 새로운 보장까지 추가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슬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