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이 11일부터 나흘간 고객 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이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 등 신선식품이 28.5%로 가장 높았다.
이어 건강기능식품(23.7%), 현금(17.7%), 식품선물세트(15.6%) 등의 순이었다.
하지만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이 26.3%로 가장 높은 응답을 기록했다.
여기에 상품권류(17.2%)까지 합하면 절반에 가까운 43.5%가 현금성 선물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평균 선물 준비 비용은 10만원 미만이 84.6%를 차지했다. 금액대별로 살펴보면 3만원~5만원미만(34.7%), 5~10만원미만(31.2%), 1~3만원 미만(18.7%) 등의 순이었다.
이외 10~20만원 미만은 11%, 20만원 초과는 2.4%에 불과했다.
추석기간 김영란법 한도 상향에 대한 질문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40%,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36.2% 등으로 나타났다.
적절하지 않다라는 응답은 23%였다.
티몬은 고객들이 추석 선물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10월 4일까지 ‘추석맞이’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15%의 할인쿠폰(최대 4만5,000원)과 함께 매일 4개의 특별한 상품을 추천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추석을 앞두고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가 상품은 물론, 선물하기로 비대면 쇼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등 보다 알차고 안전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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