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
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총 4만32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며 "이번 브랜드 영상은 지난 80년 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대에 맞는 뷰티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여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8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아모레퍼시픽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가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LG생활건강이 총 2만751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9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클렌징 라인인 '미감수 브라이트'가 미국 대형마트 체인인 '타겟(Target)'에 입점했다"고 말했다.
8월 뽐뿌의 한 유저는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에서 두피 노화와 탈모 증상을 함께 케어하는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강조했다.
애경산업이 총 1만1713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애경산업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케어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3분기 세곳 화장품 제조사 전체 포스팅 수는 총 8만2509건으로 전년 대비 1만121건, 13.9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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