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김수아 기자

2019-09-30 07:43:45

생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8일부터 2019년 9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53,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01,833개와 비교하면 25.4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생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2019년 9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에비앙, 아이시스, 백산수, 동원샘물, 스파클생수, 풀무원샘물, 평창수,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몽베스트 생수, 지리산수, 가야G워터, 화이트 생수, 순수 생수, 휘오 다이아몬드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수블리 생수, 남양천연수, 퓨리스 생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848 소통지수 542,259 커뮤니티지수 304,2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34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15,549와 비교하면 23.24% 하락했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27 소통지수 249,146 커뮤니티지수 104,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56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5,921와 비교하면 32.27% 상승했다.

3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28 소통지수 213,638 커뮤니티지수 91,7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88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046와 비교하면 15.45% 상승했다.


생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01,833개와 비교하면 25.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7.60% 하락, 브랜드소통 18.00% 하락, 브랜드확산 41.3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8일부터 2019년 9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