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7월 14일부터 2019년 8월 1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11,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낸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1,922개와 비교하면 2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999 미디어지수 387,798 소통지수 352,090 커뮤니티지수 136,122 시장지수 6,146,876 사회공헌지수 195,7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2,593로 분석됐다.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009 미디어지수 144,107 소통지수 284,182 커뮤니티지수 84,513 시장지수 200,206 사회공헌지수 187,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858로 분석됐다.
4위, 포스코엠텍 ( 대표 민중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526 미디어지수 126,983 소통지수 114,105 커뮤니티지수 51,780 시장지수 88,508 사회공헌지수 28,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422로 분석됐다.
5위, 세아베스틸 ( 대표 김철희, 박준두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35 미디어지수 82,196 소통지수 251,154 커뮤니티지수 40,112 시장지수 194,573 사회공헌지수 19,66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440로 분석됐다.

구 소장은 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21,922개와 비교하면 26.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75% 하락, 브랜드 이슈 40.48% 하락, 브랜드 소통 23.05% 하락, 브랜드 확산 41.96% 하락, 브랜드 공헌 13.04%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14일부터 2019년 8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8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 , 현대제철, 동국제강, 한국주철관, 동일산업, 동국산업, 세아베스틸, 동양철관, 대한제강, 동부제철, 포스코엠텍, 고려제강, 한국선재, 하이스틸, 세아제강, 한국철강, 제일제강, 한일철강, 동일철강, 대창스틸, 대호피앤씨, 경남스틸, 영흥철강, 문배철강, 신화실업, 대동스틸, 부국철강, 유에스티, DSR제강, 휴스틸, 조선선재, 한국특수형강, 세아특수강, 동일제강, 만호제강, TCC스틸, NI스틸, 광진실업, 금강철강, 삼현철강, GMR 머티리얼즈, 원일특강, 동양에스텍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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