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3,883개와 비교해보면 3.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7,293 미디어지수 820,869 소통지수 789,624 커뮤니티지수 295,814 사회공헌지수 18,5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2,19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07,552와 비교하면 25.29%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619 미디어지수 726,349 소통지수 823,620 커뮤니티지수 568,173 사회공헌지수 158,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3,61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92,438와 비교하면 0.04%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519 미디어지수 1,107,071 소통지수 543,905 커뮤니티지수 30,140 사회공헌지수 169,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8,8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49,653와 비교하면 20.92% 하락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482 미디어지수 757,581 소통지수 720,621 커뮤니티지수 30,140 312,561 사회공헌지수 72,6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9,894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5,684와 비교하면 7.93%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233 미디어지수 914,629 소통지수 536,580 커뮤니티지수 122,709 75,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019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07,256와 비교하면 12.59%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