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3일 이전 일주일간 12개 채널 온라인 정보량 1458건 불과 지난해 동기비 29.1% 감소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짐작케 해주는 대목이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삼겹살데이'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삼겹살데이 하루 전날인 2일부터 이전 일주일간 이 키워드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459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59건에 비해 29.1%나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측은 "다른 외식산업도 이와 비슷한 추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적극 실천, 감염병을 조기에 종식시킨다면 외식은 물론 전분야에서 눌렸던 소비가 일시적으로 폭발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