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606,390 미디어지수 847,104 소통지수 975,358 커뮤니티지수 592,365 사회공헌지수 318,211 CEO지수 249,0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8,43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935와 비교해보면 6.74%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625,332 미디어지수 801,536 소통지수 513,858 커뮤니티지수 211,226 사회공헌지수 393,663 CEO지수 159,9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5,5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04,045 와 비교해보면 3.51% 하락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520,659 미디어지수 389,120 소통지수 666,933 커뮤니티지수 344,500 사회공헌지수 40,304 CEO지수 102,5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4,073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618와 비교해보면 1.00% 상승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박윤식 )는 참여지수 353,994 미디어지수 195,328 소통지수 484,330 커뮤니티지수 256,861 사회공헌지수 265,957 CEO지 33,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36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78,389와 비교해보면 10.57%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