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18,0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019,112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439 소통지수 440,315 커뮤니티지수 478,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5,88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766 와 비교하면 7.54%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631 소통지수 470,140 커뮤니티지수 321,3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7,101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766와 비교하면 15.75% 하락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265 소통지수 462,759 커뮤니티지수 348,3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2,34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59,018와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4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59 소통지수 207,126 커뮤니티지수 221,9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49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955와 비교하면 21.31% 상승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587 소통지수 168,498 커뮤니티지수 126,3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42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88,367와 비교하면 40.47% 하락했다.

이어 "2019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후원하다, 가볍다, 다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기저귀, 신생아기저귀, 씬씬씬"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1.0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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