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와 비교하면 13.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501 미디어지수 705,959 소통지수 660,065 커뮤니티지수 827,992 시장지수1,636,728 사회공헌지수 378,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7,01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16,365와 비교하면 14.84% 하락했다.
2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33 미디어지수 210,221 소통지수 461,757 커뮤니티지수 1,361,270 시장지수 333,689 사회공헌지수 29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3,0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91,982와 비교하면 5.49% 하락했다.
3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37 미디어지수 194,988 소통지수 358,415 커뮤니티지수 446,933 시장지수 1,551,607 사회공헌지수 154,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7,775 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0,172와 비교하면 17.14% 상승했다.

이어 "2019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와 비교하면 13.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25% 하락, 브랜드이슈 16.51% 하락, 브랜드소통 2.67% 상승, 브랜드확산 12.83% 하락, 브랜드시장 4.28% 하락, 브랜드공헌 25.9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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