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743,976개와 비교해보면 33.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400 소통지수 271,891 커뮤니티지수 276,3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64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5,128와 비교하면서 6.08%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110 소통지수 99,532 커뮤니티지수 90,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39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6,862와 비교하면서 55.80% 하락했다.

이어 "2019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선보이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유아물티슈, 크리마마스에디션, 아기물티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6.5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26일부터 2019년 11월 27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