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379,93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035,243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626 소통지수 763,314 커뮤니티지수 441,6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8,561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398와 비교하면 7.22% 상승했다.
2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496 소통지수 602,841 커뮤니티지수 440,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95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61,088와 비교하면 8.43% 상승했다
3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879 소통지수 542,867 커뮤니티지수 316,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1,110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59,413와 비교하면 15.32% 하락했다.
4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74 소통지수 309,690 커뮤니티지수 279,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91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54,746와 비교하면 5.68% 상승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245 소통지수 253,746 커뮤니티지수 182,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01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0,466와 비교하면 2.90% 상승했다.

이어 "2019년 10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모집하다, 선호하다, 상승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기저귀, 씬씬씬 팬티, 영유아기저귀"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0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27일부터 2019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