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414,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666 미디어지수 218,140 소통지수 692,048 커뮤니티지수 260,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6,653로 분석됐다.
2위, SK텔레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78 미디어지수 157,670 소통지수 133,670 커뮤니티지수 116,303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021로 분석됐다.
3위, LG유플러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53 미디어지수 153,339 소통지수 134,965 커뮤니티지수 101,600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15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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