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LG생활건강, 탈모 고민 MZ세대 저격 샴푸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탈모 고민을 겪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와 협업한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닥터그루트 DIY에디션’은 애딕트 제품 중 자체 누적판매 1위 향인 ‘라임바질앤만다린’과 ‘블랑쉬머스크’ 2종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위로와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돼 제품에 부착,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나만의 패키지를 직접 꾸밀 수 있다. 닥터그루트의 애딕트 라인은 20년 전통의 향료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은 천연 아로마블렌딩을 함유하고 있다.정수리 냄새 마스킹 특허 기술을 적용해 오랫동안 샴푸의 잔향이 남도록 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5
GC녹십자, 지난해 영업이익 737억원…전년비 47% 늘었다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2021년) 영업이익이 737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보다 4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조 5,378억원으로 전년 대비 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세전이익은 1,726억원, 순이익은 1,36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경상개발비는 전년대비 6% 늘어난 1,460억원을 기록하며 R&D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갔다.경상개발비를 포함한 판매관리비 전체 규모가 늘었으나 매출총이익률은 34%로 전년 대비 5%포인트 상승했다. 백신과 처방의약품 부문에서 수익성이 높은 자체 개발 품목이 선전하며 매출 확대와 수익성을 동시에 잡았다.GC녹십자 별도 부문별로는 혈액제제 매출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BBQ, 국민들에게도 공짜 치킨 쏜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 자사앱(BBQ앱)을 통해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고객 10명을 추첨, 21일부터 ‘황금올리브 치킨’을 매일 1마리씩 한달간 먹을 수 있는 공짜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전 중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있는 ‘집관족’들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의 이벤트 기간 자사앱(BBQ앱)에서 최다 구매액을 기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며, 자사앱에서 E-쿠폰을 사용해도 동일하게 적용된다.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최종 당첨자 10인의 명단은 오는 21일 자사앱 공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CJ제일제당, "사상 최대 매출 기록…미래 혁신성장·주주 친화경영 가속"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최초로 매출 15조 원(대한통운 제외)을 넘기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올해 미래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고, 배당도 늘려 주주친화경영을 실천한다. CJ제일제당은 이날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4% 성장한 26조 2,892억 원,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1조 5,244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11.2% 증가한 15조 7,444억 원, 영업이익은 13.2% 늘어난 1조 1,787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연간 매출이 15조 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특히,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기틀을 확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LG생활건강, 美 파루크와 AI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개발…"AR로 염색후 모습 예측"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이하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파루크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경험 및 의견을 반영, 개발한 LG CHI Color Master®은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헤어 컬러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조하여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맞춤형 염모 시스템이다. 헤어스타일리스트와 시술을 받는 고객은 AI 가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염색 후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얼굴과 헤어 영역의 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와 함께 쪽방촌서 따뜻한 나눔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최근 설 연휴를 맞아 종로구 창신동 쪽방촌에 거주하는 이웃 200가구에 닭곰탕,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자사 HMR제품(간편식)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버스 1기는 팀별로 각 가구를 방문,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 말벗 봉사 및 쪽방촌 근방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이 환한 미소로 반겨 주시고 많이 좋아해 주셔서 오히려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BBQ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올리버스와 함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북경한미약품, 한국 기업 중 첫 15년 연속 중국 정부 ‘고신기술기업’ 인증
한미약품의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이 지적재산권 및 R&D 등 분야를 집중 육성해 우수한 기술력을 축적한 점을 인정받아 중국 정부로부터 다양한 국가적 혜택을 받는 고신기술기업(高新技術企業) 인증을 최근 3년마다 한번씩 5회 연속으로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북경한미약품의 이번 고신기술기업 인증은 3년마다 진행하는 심사와 지정이 5회(15년) 연속 이어진 성과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중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15년간 이 인증을 연속해 받은 기업은 북경한미약품이 처음이다.북경한미약품은 이 인증을 통해 현행 법정 기업소득세율인 25%보다 낮은 법인세(약 15%)를 적용 받고 있다. 또 연구인력 및 연구개발비에 대한 추가 소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bhc "BBQ, 일부 패소 따른 배상금 179억원 입금"
치킨 프랜차이즈 bhc(대표 임금옥)는 BBQ(제너시스BBQ와 계열사)가 ‘물류용역대금’ 손해배상청구 소송 패소에 따른 배상금 179억 원을 11일 지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세부 입금 금액은 BBQ(제너시스BBQ)가 170억 5천만 원, 지엔에스에프엔비 5억 4000만 원, 지엔에스올떡 3억 8000만 원 등 총 179억 7000만원이다. 이번 배상금은 지난 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제46민사부의 BBQ의 물류용역계약의 부당한 계약해지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하는 bhc에 179억(지연손해금46억 원 포함)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에 따른 것이다. 이 사건은 BBQ가 2013년 bhc와 체결한 물류용역계약을 2017년 부당하게 파기하자 bhc가 BBQ를 상대로 15년(10+5년) 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사업화 맞손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성열)는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대표 김경남)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JWELICS Q6)의 성공적인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디지탈과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전 세계 독점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또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하는 진단 카트리지 개발과 판매를 담당한다. 마이크로디지탈은 2023년부터 본격 양산할 제이웰릭스Q6의 성능 향상을 위한 후속 개발과 생산을 맡게 된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오뚜기, ‘빅 육개장 컵’ 판매량 8개월만에 2000만개 돌파
㈜오뚜기는 기존 대비 총 중량을 20% 늘린 ‘빅 육개장 컵’이 리뉴얼 이후 8개월 만에 판매량 2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는 ‘육개장 컵’ 하나로는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과 건더기, 분말 수프는 물론 계란 스크램블의 크기와 개수까지 늘렸으며 가마솥에 푹 끓인 양지육수에 얼큰한 양념을 더해 구수한 맛으로 리뉴얼했다.빅 육개장 컵의 판매 신장에 따라 ㈜오뚜기는 마케팅에 더욱 힘을 보태고 ‘14kg 벌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남궁민을 ‘빅 육개장 컵’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오뚜기는 또 소비자들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 오는 16일 17시부터 19일 24시까지 카카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4
이전
801
802
803
804
805
806
807
808
809
8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