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여름 요리 인증샷 이벤트 진행
샘표가 ‘요알못’(요리를 알지 못하는)도 헤매지 않고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며 ‘여름 요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6일까지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주제는 ‘여름 요리로 여름(열음)’이다. ‘여름이 생각나는’ 또는 ‘여름을 즐겁게 해주는’ 요리 사진과 나만의 여름나기 비법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하여, 샘표 제품 꾸러미(샘표 어간장, 새미네부엌 열무김치양념·모듬야채 수제피클소스, 티아시아 베트남 월남쌈·월남쌈 소스·요거트 라씨 망고 파우더)를 선물할 예정이다. 샘표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누구나 ‘여름의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 연구소 레시피’도 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8
풀무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도입...업무 효율화·고도화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이하 RPA)’ 솔루션을 도입해 업무 자동화 영역을 넓히고,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부가가치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은 일찍이 디지털전환(DX)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DX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18년부터 RPA 도입 및 확산을 전사 DX 과제로 선정해 사업 단위 별 업무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자동화 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RPA로 자동화한 업무 프로세스는 365일 24시간 내내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단순한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를 줄이고 시간도 아낄 수 있다. 임직원은 R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8
농심 이어 삼양식품도 라면값 인하..."삼양라면·짜짜로니 등 12개 품목 평균 4.7%↓"
삼양식품은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열무비빔면 등 12개 대표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양라면은 5입 멀티 제품 할인점 판매가 기준 3,840원에서 3,680원으로 4%, 짜짜로니는 4입 멀티 제품 기준 3,600원에서 3,430원으로 5%, 열무비빔면은 4입 멀티 제품 기준 3,400원에서 2,880원으로 15% 인하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가격 인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삼양라면 등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제품을 포함한 10여 종의 다양한 품목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농심, 7월 1일부터 새우깡·신라면 가격 인하
농심은 7월 1일부로 새우깡과 신라면의 출고가를 각각 6.9%, 4.5%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농심이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으로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 원 수준이며, 이번 가격인하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농심의 이번 결정은 지속적인 원가 부담 상황속에서도 소맥분 가격 인하로 얻게 될 농심의 이익 증가분 그 이상을 소비자에게 환원한다는 의미가 있다.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에 대한 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숟가락 필요 없어요"...대상㈜ 청정원, 파우치형 쌈장 2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은 간편하게 바로 짜먹는 파우치형 쌈장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쌈장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하기 좋은 새로운 형태의 쌈장을 선보이게 됐다. 파우치형 쌈장은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아도 필요한 만큼 짜먹을 수 있어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활용하기 좋고, 캡이 입구를 막아주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 위생적이다. 특히 내용물을 짜기 쉽도록 파우치에 담아 버려지는 부분 없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청정원 순창 된장으로 정통 장 맛을 살리고, 사과와 매실농축액으로 과일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했다.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도록 고소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CJ프레시웨이, 통합 'R&D 센터' 출범…"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CJ프레시웨이가 상품 개발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집약한 R&D 센터를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연구 개발 및 트렌드 분석 역량을 강화해 시장 선도적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목표다. R&D 센터는 CJ프레시웨이와 제조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의 상품 개발, 메뉴 기획, 제조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통합해 신설된 연구소다. 연구실, 품질 분석실, 상품 시연 공간으로 구성된 해당 시설은 품질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춘 고부가가치 상품의 개발을 주도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가 R&D 센터를 통해 연구 개발하는 고객 맞춤형 상품은 △전처리 식재료 △반·완조리 상품 △급식용 밀키트 △전용 소스 등으로 식품 유통 브랜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스타벅스, '쾌적한 경동시장 만들기' 상생 활동 시작…"지역 환경 개선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인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조성된 지역사회 상생 기금을 활용한 첫 번째 상생 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경동시장 환경 개선을 위한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25일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경동시장 상인연합회는 경동시장 내 주차장 출입구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상생 활동에는 경동시장상인연합회 김영백 회장 및 스타벅스 경동1960점 이다현 점장과 파트너들이 참여해 스타벅스와 경동시장의 상생 협업에 의미를 더했다. 스타벅스는 연내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시장 공용 시설의 노후화 간판 재 설치’, ‘시장 내 본관, 신관, 별관의 도색작업 및 공용 시설 개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아워홈몰, ‘첫 구매 100원’ 이벤트…프리미엄 제품 최대 86% 할인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첫 구매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로 온라인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 온라인몰 경쟁력을 강화해 충성 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및 기존 회원 중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주문 시 ‘고소한 버섯 들깨탕’, ‘해물 순두부찌개’, ‘포차 꼬치어묵’, ‘남산왕돈까스’ 등 인기 상품 5종 중 1종을 100원에 선보인다. 그 외 ‘아워홈 갈치김치’ 등 프리미엄 제품을 최대 86% 할인한다. 세부 할인 품목은 아워홈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 출시...국내 가공수프 시장 '출사표'
'햇반' 브랜드를 앞세운 CJ제일제당이 국내 가공수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CJ제일제당은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상품죽을 쌀 가공 브랜드 ‘햇반’으로 편제하며 ‘소프트 밀 솔루션(Soft Meal Solution)’ 전문 브랜드로 변경한 데 따른 첫 행보다. 햇반 소프트밀 신제품 3종은 ‘양송이 크림수프’, ‘베이컨감자 크림수프’, ‘단호박 크림수프’로, 수프 하나만으로도 메인 요리나 든든한 한끼로 활용할 수 있다. 진한 유크림과 국내산 우유로 만든 크림소스에, 양송이, 감자, 단호박 등 채소와 병아리콩, 귀리 등 영양가 높은 곡물을 담았다. 전자레인지 1분 20초(70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롯데리아, AI 활용 '버거가 만든 브랜드 음원' 공개...윤하·지올팍 참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버거, 음악이 되다!’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를 활용해 브랜드 음원을 만드는 BGM(BurGer Music)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BGM 캠페인은 이미지를 음악으로 변환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롯데리아의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이미지의 라인과 색상(RGB)에 따라 음계와 음역을 결정해 탄생한 음원을 고객 투표와 아티스트의 작업을 거쳐 최종 완성된 곡을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롯데리아는 AI 작업을 통해 지난 26일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각각 두 종류의 후보 곡을 공개했으며, 오는 30일까지 롯데리아 버거 뮤직(Bu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이전
441
442
443
444
445
446
447
448
449
450
다음
재계뉴스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