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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
HDC현산,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에 ‘조합원 수익 극대화 방안’ 제시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사업의 조합 원안 대비 약 5651평의 분양면적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약 3755억 원 이상 추가 분양수입을 올릴 수 있는 '조합원 수익 극대화 방안'을 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조합원 각 세대당 약 8억5000만원의 추가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이다.HDC현산은 분양면적 확대에 따른 미분양 리스크 해소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늘어난 주거시설과 비주거시설 미분양 발생시 최초 일반분양가 또는 준공 시점 감정평가액 중 높은 금액으로 대물변제를 보장한다. 미분양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조합원의 분담금이 증가하거나 사업성이 훼손되는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의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동탄 잇는 신도시' 오산 세교 아테라…합리적 가격 기대
오산 세교지구가 세 차례에 걸친 대규모 개발을 통해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핵심 신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기존 1지구 조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지구 공급 또한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3지구 개발 계획이 발표되면서 세교지구는 명실상부한 주거 및 자족 기능의 거점으로 도약할 채비를 마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현재 운행 중인 수도권 전철 1호선에 더해 서울 도심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신설이 본격화될 경우, 세교지구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2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오산 세교지구는 1지구부터 3지구까지 전체 개발이 완료되면 총 6만6000여 가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9
금호건설 '아테라' 흥행 기대치↑…실적·이미지까지 '업그레이드'
금호건설이 아테라 브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 주택건설업계 내 인지도와 수주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단순 분양 실적 개선을 넘어 금호건설 브랜드 가치와 시장 내 위상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는 평가다.2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아테라(ARTERA)' 브랜드 론칭 이후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 주택사업 경쟁력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고 전했다. 앞서 금호건설은 지난 2021년 기존 공식 회사명인 금호산업을 금호건설로 바꾸며 아파트 브랜드 중요성이 커지는 건설업계 환경에서 속에서 지속적인 수주 성장을 위해 브랜드를 새롭게 교체했다. 이에 지난 2023년 예술(Art), 대지(Terra), 시대(Era)를 조합한 새로운 브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롯데건설, 일하는 방식 전환위한 '프로답게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연초 발표한 2025년 경영방침 중 New Spirit(의식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프로답게 캠페인'을 시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하는 시간보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중요해진 시대 흐름에 맞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상 발생한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과 배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해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사내 인트라넷에 관련 내용을 담은 웹 포스터를 게시하고, 전 부서 및 전 현장에 포스터를 게시해 업무를 수행할 때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도록 했다. 또한, 단순한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현대건설, 첨단 케어 솔루션으로 새 주거 패러다임 제시
현대건설이 첨단 헬스케어 기술이 적용된 실증연구시설을 구축하고, 미래 주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현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에 위치한 기술연구원에 미래형 건강주택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All Life-care House)’의 실증시설을 구축하고, 첨단 장비와 전문 인력을 갖춰 상용화를 위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는 현대건설이 개발 중인 헬스케어 기술이 접목된 주거모델로, △수면·운동·멘탈 등을 관리하는 '웰니스(Wellness) 솔루션', △응급상황 발생 시 병원과 연계해 긴급 대응하는 '메디컬(Medical) 솔루션' △온도나 습도는 물론 공기, 물, 빛 등을 제어해 최적의 생활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GS건설 '레고식 아파트' 실증 완료…주거성능 검증까지 마쳐
GS건설이 모듈러 주택사업을 통해 축척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레고식 블록 아파트 시대에 한발 다가섰다.GS건설은 자회사 GPC와 함께 충북 음성에 GPC 공장 부지내에서 조립식 콘크리트(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법, 이하 PC 공법) 부재로 만든 공동주택 목업 (Mock-up, 실제와 동일한 시험 건축물)을 완공하고, 주거 성능 검증까지 마쳤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목업은 탈현장 건설(Off-site Construction) 기술을 활용해 기존 철근 콘크리트(RC)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주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 PC공법은 공장에서 만든 콘크리트 기둥, 보, 슬래브 등의 부재를 현장에서 조립하는 형태로, 기존 RC(Reinforce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포스코이앤씨 '더샵 당리센트리체' 29일 1순위 청약
포스코이앤씨가 '더샵 당리센트리체'의 청약일정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1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중 35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 124가구 △73㎡ 121가구 △84㎡ 112가구 △84㎡D 1가구 등이다.분양 일정은 이날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5월 9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지난 25일 오픈한 더샵 당리센트리체 견본주택에는 주말까지 사흘간 약 1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최근 부산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한화 건설부문, 롯데칠성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위해 맞손
㈜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승모)는 지난 25일 롯데칠성음료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하절기 폭염 대비에 나섰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화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협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에서 온열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이온음료 분말과 아이시스 생수 등을 납품받을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이온음료 분말은 물 500mL 기준으로 개별 포장돼 500mL 생수와 1:1 매칭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DL이앤씨·현대건설 컨소시엄, 장위9구역 공공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DL이앤씨와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서울 성북구 장위9구역 공공재개발 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공사비는 약 8700억원으로, 지분율은 DL이앤씨 60%, 현대건설 40%다.장위9구역 공공재개발은 서울 성북구 장위동 238-83번지 일원에 아파트 2270가구와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DL이앤씨와 현대건설은 지난 26일 열린 주민 총회에서 단독으로 시공권을 획득했다.장위9구역은 우이천과 중랑천, 북서울꿈의숲이 인접한 사업지다. 내부순환로와 6호선 이용이 용이한 데다 향후 개통 예정인 GTX-C와 동북선 호재도 누릴 수 있다. 1만3000가구에 달하는 장위뉴타운 개발과 함께 광운대 역세권 개발의 수혜도 기대된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4-28
HDC현대산업개발, 용산정비창 네이밍 'THE LINE 330' 제안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프로젝트의 명칭을 'THE LINE 330'으로 확정하고, 전 조합원이 100% 한강조망을 누릴 수 있는 평면특화 설계를 공개했다.25일 HDC현산에 따르면 THE LINE 330은 한강변을 따라 단지 내 초고층 타워들을 잇는 국내 최장 330m 길이의 스카이라인 커뮤니티를 상징하는 브랜드이다. 이 스카이라인 브릿지는 지상 74.5m 높이에서 단지를 하나로 연결하는 거대한 수평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상 115m 높이에서 360도 조망이 가능한 '하이라인 커뮤니티'와 함께 차별화된 한강조망과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구축하겠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조합원들이 100%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는 파격적인 평면설계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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