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1(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정육각, 기업회생 절차 개시에 '초록마을' 매각설 수면 위
온라인 정육 플랫폼 '정육각'이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 절차를 신청하며 경영 정상화에 나섰다. 관련업계에서는 지난 2022년 대상그룹이 운영했던 유기농 식품 판매 업체 '초록마을'을 인수하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지만 내수 부진에 따른 소비 위축,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신선식품 시장의 경쟁 심화 등이 정육각의 상황을 악화시켰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정육각의 기업회생 절차가 본격화 됨에 따라 초록마을에 대한 매각설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정육각은 지난 4일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기업회생 절차 개시 결정을 통보 받았다. 아울러 법원으로부터 포괄영업허가를 취득해, 회생 절차 진행과 무관하게 자율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신한은행,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스타트업 6개사 선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와 함께 공동으로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진행해 스타트업 6개 기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피노베이션 챌린지'는 2022년부터 서울시 및 신한금융그룹 내 그룹사들이 금융 서비스 접목 가능 플랫폼·콘텐츠 등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2022년 신한카드와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참여 계열사들이 확대됐다. 이번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에는 잠재력 있는 혁신 금융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176개사가 지원해 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선정 기업은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Sh수협은행, 서울송파경찰서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펼쳐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서울송파경찰서(서장 김용종)와 함께 서울 잠실역 일대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이날 캠페인에는 Sh수협은행 신학기 은행장과 도문옥 수석부행장,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임직원들이 참가했으며 서울송파경찰서 김용종 서장을 비롯한 관내 경찰관들과 함께 출근길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범죄유형과 수법, 대응방안, 후속 조치요령 등 자세한 피해예방 안내가 담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경각심을 일깨웠다.Sh수협은행은 지난해, 서울송파경찰서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민생침해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새마을금고중앙회, 정보보호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9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및 서울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정보보호의 날'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정보보호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로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전무이사, 감사위원장 및 금고감독위원장을 비롯해 정보보호부문장 이하 부문 내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배포하고, 홍보간식을 제공하며 정보보호 실천을 독려했다.캠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토스뱅크 '하루 1분 뇌 운동' 참여자 50만명 돌파
토스뱅크(대표 이은미)의 뇌 건강 관리 서비스 '하루 1분 뇌 운동'이 출시 약 15일 만에 누적 참여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40대 이상 고객의 참여 비중이 58.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토스뱅크가 선보인 '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훈련하는 게임형 콘텐츠로, 게임 참여만으로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카드 짝 맞추기(기억력 훈련)와 영수증 계산 문제(연산력 훈련)를 번갈아 즐기며 뇌를 단련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는 점진적으로 높아져 꾸준한 뇌 자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게임 참여로 받은 리워드는 토스뱅크 통장으로 즉시 출금 가능하다.토스뱅크 내부 데이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누적 개설 계좌수 3000만좌 돌파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가 출시 7년 여 만에 3000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저축의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제공해 온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이 이제는 모든 고객들의 '일상 속 저축 파트너'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6월 누구나 소액으로 시작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짧은 시간 동안 저축에 대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26주적금을 선보였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는 출시 1년 9개월 만에 500만, 2년 5개월 만에 1000만, 5년 만에 2000만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결국 출시 7년 만에 대망의 3000만 좌를 돌파했다.26주적금의 등장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케이뱅크, 최대 연 7.2% 금리 궁금한 적금 시즌3 15만좌 돌파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궁금한 적금 시즌3가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 3는 지난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릴로&스티치'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바 있다. 궁금한 적금은 지난해 11월 첫 출시이후 시즌 3까지 이어지며 고객 재가입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일반적인 적금 상품의 재가입률이 50%정도를 불과한데 비해 한 번 가입한 고객이 반복적으로 재가입하는 'N차 가입'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궁금한 적금은 매일 돈을 입금하면 랜덤 금리와 짧은 이야기가 열리며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한다. 시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LX하우시스, 국가인적자원개발 성과 평가 S등급 획득
LX하우시스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성과 평가에서 인테리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LX하우시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4년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에서 시공인력 양성 교육시설인 'LX Z:IN(LX지인)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S등급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산업현장의 인력난 해소와 직무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협력해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매년 컨소시엄별 사업수행 실적을 바탕으로 고용노동부가 평가를 진행, 최고 S부터 A~D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LX Z:IN 인테리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AXA손보,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 운영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여름휴가철부터 추석 연휴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이번 서비스를 오는 7월14일부터 10월31일까지 총 16주간 운영한다. 기존 하계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추석 연휴가 있는 10월까지 확대했다. 서비스는 전국 약 600여 개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제공되며, 악사손보의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는 에어컨 필터 교환 및 살균, 냉매 충전 등 하절기 특화 항목을 포함해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점검 항목 중심으로 구성됐다. 타이어, 공조장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KB금융,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이하 저고위) 부위원장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저고위로부터 저출생 극복 지원과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사회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과제 중 하나는 '초저출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합계출산율은 2023년 0.72명, 2024년 0.75명으로, 세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불안정한 주거와 고용 높은 양육비는 젊은 세대에게 출산을 포기하게 만드는 현실이다. 그러나, 지난달 25일 통계청의 '4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4월 합계출산율은 0.79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0.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이전
601
602
603
604
605
606
607
608
609
6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