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8.36% 상승"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일 2025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006,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28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38,048개와 비교해보면 3.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13%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파라다이스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일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6,0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19,367개와 비교하면 3.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동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일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25,7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8,18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현대건설 주요 건설사중 10월 실수요자 관심도 1위…대우건설·GS건설 순
10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은 현대건설(대표이사 이한우)로 나타났다. 대우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신도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현대건설(000720) △대우건설(047040) △GS건설(006360) △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SK에코플랜트 △㈜한화 건설부문 △현대엔지니어링 △호반그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2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13% 하락"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삼성스토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6,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717,964개와 비교해보면 10.79%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전자랜드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970,422개와 비교하면 6.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 뒤이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58,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76,741개와 비교하면 7.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KT 뒤이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1일부터 2025년 1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17,3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4,418개와 비교하면 5.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CEO와 회담
삼표그룹, ‘저탄소·친환경’ 특수 시멘트·콘크리트 선보여
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호반그룹, 소외계층 예술활동 지원…문화격차 해소 앞장
LG U+, AI 통화앱 '익시오(ixi-O) 체험단' 5000명 모집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