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
-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11개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2,1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782개와 비교하면 7.70%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
-
-
빗썸이 올 2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업비트, 코빗 순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고객'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고객, 손님, 소비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빗썸은 이번 분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