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전슬찬 기자

2025-07-17 07:04:43

ⓒ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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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전슬찬 기자] 올 2분기 식품기업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따랐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제로슈거, 제로+제품 이름'등으로 설정하였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롯데웰푸드가 총 384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6월 더쿠의 한 유저는 "롯데웰푸드는 자사의 캔디 제품인 '목캔디'의 무설탕 제품 '목캔디 제로'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목캔디 제로는 목캔디 특유의 모과 추출물과 허브 추출물은 그대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 '이소말트'를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4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해외 시장에 불고 있는 슈가 프리 열풍에 맞춰 올해도 카자흐스탄, 페루 등 각 국가에서 제로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판매 채널도 다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이 총 286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5월 뽐뿌의 한 유저는 "농심켈로그가 제로슈거 시리얼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출시했다"며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당 걱정 없이 건강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원료 구성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이 총 112건의 포스팅 수로 3위를 차지했다.

4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두유면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해 '제로면'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하고, 관련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며 "풀무원식품은 고식이섬유와 고칼슘 등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두유면'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밀을 더해 면 요리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루텐 프리(Gluten-Free)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메밀두유면'을 9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빙그레 97건, 오리온 65건, CJ제일제당 58건, 오뚜기 48건, 삼양식품 29건 동원F&B 28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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