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미래소비자행동이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가 직접 기업의 ESG 경영 성과를 평가해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평가는 총 5개 분야, 20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으며, 각 분야별로 우수한 ESG실천 사례를 발굴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대표이사 직속의 독립적인 고객서비스 조직을 운영해 소비자 불만 및 분쟁 발생 시 신소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소비자와의 투명한 소통은 물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실천해 왔다는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혔다.
이번 수상은 코리아나화장품이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ESG 경영 전략을 꾸준히 이어온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오효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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