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36.25%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5-10 08:46:36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 36.25%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로보로보 순으로 조사됐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9만5,74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1,895개와 비교하면 11.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로보로보, 웅진씽크빅, 로보티즈, 멀티캠퍼스,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비상교육, NE능률, 골드앤에스, 아이비김영, 아이스크림에듀, 메가엠디,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이퓨쳐, UCI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60 미디어지수 772,739 소통지수 943,887 커뮤니티지수 689,521 시장지수 1,091,044 사회공헌지수 703,1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3,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14,335와 비교하면 36.25%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1,895개와 비교하면 11.46%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60% 하락, 브랜드이슈 16.47% 하락, 브랜드소통 6.86% 하락, 브랜드확산 31.56% 하락, 브랜드시장 5.66% 하락, 브랜드공헌 15.2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